소비자가 선택한 자동문의 국가대표업계유일 올해의 제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

home arrow 코아드 소개 arrow 뉴스

뉴스

'신입 초봉 4000만원·주 4일 근무'… 코아드는 어떤 회사?

코아드관리자

view : 396

2019년 12월,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코아드를 방문해 이대훈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./사진=뉴스1
2019년 12월,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코아드를 방문해 이대훈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./사진=뉴스1

중소기업 사업가들의 비전을 엿볼 수 있는 한 방송프로가 화제다. 

10일 방송된 KBS1 ‘사장님이 미(美)쳤어요'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과 채용 문화를 아름답게 뒤흔든 코아드, 씨엔티테크, 에스큐엔지니어링, 금성화학, 에스지오, SG주식회사, 풍원화학 등 7명의 사장들이 출연했다.

특히 코아드의 경우 모든 신입사원의 초봉이 4000만원이라는 사실로 업계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. 

앞서 코아드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해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를 통해 소개하고 있는 '개천에서 용이 되다' 시리즈 4편에 등장한 바 있다.

이대훈 코아드 대표는 "코아드는 남들보다 먼저 주 4일 근무를 외쳤고, 초봉 4000만원은 되어야 직원들이 자립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"며 "처음 몇 달은 적자가 났지만 직원들에게 4+4 정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했더니 연말에 흑자로 돌아섰다"고 설명했다.

코아드는 자동문 설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.

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회사 내(內) 수평적 조직문화를 이끈 외식 주문 중개 플랫폼 운영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 '씨엔티테크(주)' 전화성 사장, 대한민국 안전을 책임지는 시설물 안전진단 전문 업체 ‘에스큐엔지니어링(주)’ 이래철 사장, 청렴결백의 자세로 친환경 식기세척기 세제를 제조하는 ‘(주)금성화학’ 김선범 사장, 볼베어링 및 롤러베어링 제조업체 ‘(주)에스지오’ 최태수 사장, 도로포장에 사용하는 아스콘과 아파트 건축에 활용하는 레미콘 제조업체 ‘SG주식회사’ 박창호 사장과 50년 역사와 함께 표면처리 약품을 제조하는 ‘풍원화학(주)’ 유정훈 사장까지 총 7개 기업의 수장들이 모여 사업 비전을 설명했다.

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'사장님이 미쳤어요'는 나눔과 공유의 CEO와 직원을 우선시하는 회사가 어떻게 성과를 더 낼 수 있는지 비법을 공개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.

기사원문보기->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창닫기확인